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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BOJ) 16986번 인싸들의 가위바위보알고리즘 풀이/백준(Boj) 2020. 3. 13. 15:34
문제 :
https://www.acmicpc.net/problem/16986
16986번: 인싸들의 가위바위보
두 사람이 같은 손동작을 내어 무승부가 발생할 경우 경기 진행 순서상 뒤인 사람이 이긴 것으로 간주함에 다시 한 번 유의한다. 구체적으로, 경기 진행 순서는 지우, 경희, 민호 순으로 고정되어있기 때문에 이전 라운드의 결과와 무관하게 지우와 경희가 같은 손동작을 냈으면 경희의 승리이고, 지우와 민호가 같은 손동작을 냈으면 민호의 승리이고, 경희와 민호가 같은 손동작을 냈으면 민호의 승리이다. 비둘기집의 원리에 의해 3(K-1)+1번의 경기를 치르면 누군가
www.acmicpc.net
풀이 :
처음 p1은 0 p2는 1로 시작한다.
나머지 사람은 3 - p1 - p2로 구할 수 있다.
지수의 가위바위보는 한 번씩만 써야 하니 0,1,2... n-1부터 n-1, n-2...,1,0까지 next_permutation로 모든
경우를 봐주자.
win 배열을 두어 k보다 큰 플레이어가 생기면 종료하게 하자.
index 배열은 해당 플레이어들의 가위바위보를 차례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두었다.
코드 ( 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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