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준(BOJ) 17825번 주사위 윷놀이알고리즘 풀이/백준(Boj) 2020. 1. 23. 02:32
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17825
풀이:
윷놀이 판을 2차원 배열로 나타내 보았다. 이때 서로 이어질 수 있게 만들어 주고
방향을 표시하는 d 배열도 따로 만들어준다. d는 0은 관련 없음부터 8까지 시계방향으로 방향이
정해진다.
주의해야 할 지점은 5,0 일 때 8,4 일 때 5,8 일 때였는데 이 구간에서 말들은 지름길로
가야 한다. 따라서 시작 지점이 5,0이나 8,4나 5,8이라면 방향을 틀어준다. 이는 findDis() 함수로
구했다.
pair<int,int> horse 에는 각 말의 위치를 기억해둔다. 그리고 재귀 함수를 통해 해결한다.
이때 맨 마지막 위치인 1,4 위치는 finish 지점인데 이 지점은 check를 true로 설정하지 않아서
한 말만 들어오는 게 아닌 모든 말이 1,4 지점에는 들어올 수 있게 해 준다.
코드 ( C++ )
'알고리즘 풀이 > 백준(Boj)'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BOJ) 17837번 새로운 게임 2 (0) 2020.02.11 백준(BOJ 1300) K번째 수 (0) 2020.02.07 백준(BOJ) 16974번 레벨 햄버거 (0) 2020.01.18 백준(BOJ) 16957번 체스판 위의 공 (0) 2020.01.16 백준(BOJ) 17090번 미로 탈출하기 (0) 2020.01.16